성주군, 민·관 협력 네트워크 통합솔루션 사례회의 개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8-02 18:34:52

[성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성주군은 지난 31일 군청 재난상황실에서 가족지원과, 성주군보건소, 읍사무소, 경북장애인부모회, 경북여성장애인복지관장, 경북장애인복지관장, 통합사례관리사등 함께 통합사례 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는 위기가정의 위기사유해소를 위해 전문기관으로부터 자문을 얻고자 마련된 자리다.

참석한 보건소에서는 대상자의 정신건강 및 심리상태체크, 계속적인 대상자 심리상태를 고려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경북장애인부모회에서는 주기적인 가정방문으로 장기적 계획 수립과 구준한 관계 형성을 목표로 지원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경북여성자애인복지관장은 “개개인에 대해 이렇게 깊이 관여해 도움을 주고하 노력하는 모습이 같은 사업을 하고 있는 담당자로써 감동을 받았다 언제든지 이런 자리에 불러달라."고 말했다.

주민복지과 희망복지담당부서에서는 민관 협력체제 통합사례회의가 효율적인 공공서비스의 실현으로 좋은 사례가 될 수 있도록 통합사례회의를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수시회의를 통해 고난이도 사례관리자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할 예정이며, 행복e음 전산망을 통해 철저히 관리될 수 있도록 지도할 예정이다.

주민복지과 희망복지부서에서는 민·관 체제를 구축하여 대상가구에게 피부에 와닿는 최상의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다. (054-930-624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