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둥성 웨이팡시와 공동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
최동순 | 기사입력 2019-08-07 09:26:55

[평창타임뉴스 = 최동순 기자] 평창군은 8월 5일 오후 5시 용평리조트 블리스힐스테이 누리홀에서 중국 산둥성 웨이팡시와 공동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하였다고 밝혔다.

진유효 부시장을 단장으로 구성된 중국 산둥성 웨이팡시 대표단과 송기동 평창부군수 및 관계자 등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제, 교육, 농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중국 산둥성 웨이팡시는 산둥성 중동부에 위치한 16.143㎢면적에 916만명의 인구가 상주하며 중국 최고의 과학기술상을 수상한 과학기술 혁신의 도시이다. 또한 농업산업화 이후 새로운 6차산업을 통해 중국농업발전의 선두주자이며 웨이팡 구역 내 ‘지역발전모델’을 혁신하고 개선함으로써 농촌진흥의 새로운 장을 펼쳐가고 있다.

협약서의 주요 내용으로는 △경제, 무역, 과학기술, 문화, 교육, 체육, 위생, 인원 등 다양한 방면의 교류 △ 교류와 협력 및 공동적 관심사 협상을 위한 주기적 소통 등이다.

송기동 부군수는 “이번 중국 산둥성 웨이팡시와의 상호협력 협약으로 다양한 방면에서 교류를 추진하여 양 도시가 발전할 수 있는 정책을 발굴하고 공유하는 기회로 삼겠다."고 전했다.

한편 평창군은 중국 쓰촨성 루저우시, 길림성 안도현과 우호교류협약 체결을 맺고 국제교류 및 정책발굴에 힘쓰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