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인문독서아카데미” 세 번째 강의 상모정수도서관에서 진행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8-07 18:19:09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에서는 올해 국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인문독서아카데미" 세 번째 강의를 8. 6(화) 오후 7시 상모정수도서관에서 개최했다.

시립중앙도서관에서는 인문독서아카데미 강좌 참여시민의 수혜 폭을 확대하기 위해 3개관(중앙․인동․상모정수)에서 분산 운영하기로 했으며, 1차 강의는 시립중앙도서관에서 5. 28일부터 6. 25일까지 진행했고, 2차 강의는 인동도서관에서 7. 2일부터 7. 30일까지, 3차 강의는 상모정수도서관에서 8. 6일부터 9. 3일까지 도서관별 5강씩으로 진행한다.

“그림을 통해서 보는 세계사"라는 주제로 매주 화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라파엘로, 레오나르도 다빈치, 루벤스, 보티첼리, 한스 홀바인 등 우리가 익히 아는 르네상스화가들의 작품으로 강의를 진행한다.

3차 강의는 강미경 경북대학교 강의교수의 “예술과 인문학의 메카 이탈리아 - 잉글랜드를 물들이다"를 주제로 강의를 시작했다.

강의를 들은 수강생들은 “늘 어렵게만 느껴지는 미술을 시대와 엮어서 풀어내는 참신성에 감탄했고, 명화 속에 담긴 인문학의 의미를 알기 쉽게 설명해 주어서 만족한 강의였다"라고 했다.

유익수 평생교육원장은 “인문독서아카데미를 통해 인문정신 함양과 함께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인문학 강의 개설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문독서아카데미는 인문학 강의를 통해 전 국민 인문정신 고양 및 독서문화 확산을 이루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출판문화산업 진흥원 주관으로 전국 공공도서관 및 문화원, 서원 등에서 운영하는 사업이다. 문의) 480-4674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