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계약담당자 ‘클린 명함’ 제작‧배포… 청렴문화 확산
송용만 | 기사입력 2019-08-08 05:53:02

[영주타임뉴스 = 송용만 기자] 영주시는 시청 전 부서 주요 계약업무 담당자들에게 클린(clean) 명함 제작·배부를 추진한다.

6일 영주시에 따르면 이번 클린명함은 지난 2014년부터 도입해 운영하고 있는 익명제보신고시스템을 더 적극적으로 홍보해 민원인 신고편의를 도모하고 영주시의 청렴 의지와 각오를 나타내는 내용을 담아 자연스럽게 청렴이 실천되도록 하는 것은 물론 계약업무의 투명성과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직원들이 사용하는 명함에 청렴의지를 담은 문구를 넣어 공무원들 스스로 신분을 자각해 부패에 휘말리지 않도록 하자는 취지로 추진하고 있다.

클린명함의 앞면에는 영주시 CI와 소속, 직위, 성명 등 계약담당자들의 개인 연락처를 기재해 배부함으로써 민원인이 즉시 문의할 수 있게 하는 등 민원 접근성을 높였다.

뒷면에는 ‘당신의 소중한 신고가 더욱 청렴한 영주시를 만듭니다’ 등 신고대상 공직 부조리 내용과 QR코드 활용 신고방법을 삽입해 청렴한 계약업무를 구현하겠다는 굳은 의지를 담았다.

김영수 감사실장은 “청렴명함이 공무원과 민원인 사이에 명함을 건네거나 받으면서 양측이 청렴함을 되새기고 부조리를 사전에 차단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