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테크노폴리스 무궁화 동산에 태극기광장 조성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8-08 18:02:30

[달성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대구 달성군은 제74주년 광복절을 앞두고 유가읍 테크노폴리스 중앙공원 내 무궁화동산에 태극기광장을 조성했다고 8일 밝혔다.

태극기광장은 일본의 경제보복으로 한·일 관계가 어수선한 가운데,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나라사랑의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조성되었다. 고사목을 재활용하여 만든 높이 3m의 태극기나무 3그루와 태극기 바람개비 150개가 설치되었으며, 8월 말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김문오 군수는 “8월 광복절을 맞아 최근에 조성된 무궁화동산에 국가를 상징하는 태극기광장을 함께 마련했다. 이색적인 풍경을 통해 나라를 위해 희생한 순국선열들을 다시금 떠올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7월 테크노폴리스 중앙공원에 조성된 무궁화동산은 전래놀이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를 테마로 약 3,000㎡ 규모, 15품종 1,025그루의 무궁화가 식재되어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