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 사고시 행동요령
김덕 | 기사입력 2019-08-09 10:16:47

현재 많은 고층 아파트들이 생겨나며 많은 건물들의 승강기 설치는 의무이며 당연한것이 되었습니다.승강기(엘리베이터)는 작은부품 하나의 문제로 인명피해가 발생하거나 여름철 뜨거운 날씨때문에 승강기의 과부하로 인해 기계의 오작동을 일으킬수있습니다.

이때!!!! 승강기가 멈추었을때, 탑승시 재해가 발생했을때 조금더 안전하게 대처할수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침착하게 행동하기

승가기에 갇혀도 질식의 위험이 없으니 침착함을 유지하고, 전력이 차단되어도 비상 조명등을 점등할 수 있으므로 침착하게 행동하세요.

□구조 요청하기

승강기 인터폰을 통해 비상통화를 시도해야 합니다.

비상 연락 장치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 휴대전화로 유지관리 업체 또는 119에 구조를 요청합니다.

이때, 승강기에 부탁되어있는 승강기 고유번호를 알려주세요.

□출입문, 비상 환기구 열지 않기

비상 환기구는 탈출구가 아니며 출입문을 강제로 개방할 경우 추락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절대로 출입문이나 비상 환기구를 개방하지 마세요.

-승강기 탑승시 재해가 발생했다면?-

□화재가 발생할 경우

화재시 승강기 탑승은 절대 금지입니다. 승강기 탑승해 있는 상황에서 화재가 발생했다면 즉시 내려서 계단을 이용하여 내려가야합니다.

□지진이 발생할 경우

승강기가 오작동을 일으켜 멈출 수 있습니다. 지진이 의심되는 그 즉시 엘리베이터에서 내려 대피해야 합니다.

□승강기 추락사고 발생 시

무리하게 탈출을 시도하지 않고 자세를 낮춘 뒤 손잡이를 잡아주세요.

머리가 벽이나 바닥에 부딪히지 않도록 자세를 취해야 합니다.

승강기 사고시 행동요령 잘 숙지하시고, 안전한 하루 보내세요!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