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보건소, 방역 취약지 합동 방역 실시
현풍·유가지역 합동방역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8-09 14:50:57

[달성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대구 달성군보건소는 지난 8일 제8호 태풍“프란시스코"의 영향으로 발생한 침수지역 및 방역 취약지를 중심으로 현풍·유가읍과 연계하여 합동방역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합동방역은 최근 기온상승에 따라 비래해충, 모기 등 유해해충의 개체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태풍으로 인한 수인성 ·식품매개 감염병 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선제적 감염병을 예방을 위해 실시됐다.

효율적인 작업을 위해 사전 협의 하에 보건소는 도시 도로변을 중심으로 차량을 이용, 현풍· 유가읍은 도심 내 생활도로를 중심으로 동시 방역을 실시했다.

또한 보건소에서는 성충뿐 아니라 유충구제를 위해 매월 도심천을 중심으로 유충구제 작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유해해충로 인한 생활의 불편함 최소화하기 위해 읍·면과 연계하여 지속적인 합동방역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문오 군수는 “안전하고 쾌적한 여름을 나기 위해 방역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감염병 예방수칙 및 폭염 시 대응요령을 준수하여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