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2020학년도 대학 입시 설명회 개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8-09 17:05:18

[성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성주군은 8월 9일 14시 성주군청 1층 강당에서 관내 수험생의 성공적인 대입 합격을 위한 2020학년도 대학 입시 전략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6월 「성주군 행복교육 소통 간담회」 학부모 건의사항을 반영하여 마련된 행사로 수도권 대형 입시학원인 메가스터디교육(주) 남윤곤 입시전략연구소장을 초청해 진행되었다. 2020학년도 대입제도 분석 및 전망, 대입 전형 이해 및 대비, 수능 영역별 학습 전략에 대해 설명해 학생과 학부모들이 입시에 대해 궁금했던 점들을 해소 시켜주는 시간이 됐다.

이번 설명회에 참석한 학생과 학부모들은 “평소 입시에 대한 정보가 상대적으로 부족하여 어려움을 느끼고 있었는데, 인근 도시나 서울로 가지 않고서도 유명학원 강사의 설명을 듣고 최신 입시제도를 파악하고 개략적인 전략을 세우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학생들이 인생의 첫 관문을 잘 통과할 수 있도록 성주군이 항상 응원할 것이며, 설명회를 통해 꿈을 이루기 위한 체계적인 입시전략을 세워 원하는 대학에 꼭 합격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성주군은 행복교육 지원사업으로 매년 40억원 규모 예산을 편성하여 교육사업에 투자하고 있다. △명문 중ㆍ고 육성, △별고을교육원 경쟁력 강화 △단계별 영어 연수 프로그램, △경북혁신교육지구 및 평생교육시스템 구축 등 성주미래 100년을 열어갈 「성주군 교육지원 메가 프로젝트」을 통해 군민들이 체감하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성주군 행복교육 중장기 계획을 수립 중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