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한국거래소 현장감담회 "증권거래세법 폐지 당론 추진"
김형식 | 기사입력 2019-08-10 08:37:16

[타임뉴스=김형식 기자] 자유한국당은 9일 여의도 한국거래소를 방문해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정지원 거래소 이사장을 비롯한 금융위원회·기획재정부 관계자 등이 참석해 증권거래세법 폐지를 당론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제2의 IMF 사태에 대한 불안심리가 깊게 퍼져 있다며 "현 정권 들어 경제 상황이 전반적으로 약해져 있는데 미중 무역갈등과 환율 분쟁뿐 아니라 일본의 수출 보복 등 대외 리스크도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당 추경호 의원이 대표발의한 증권거래세법 폐지 법률안과 양도차익과세를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의견이 모아졌다"며 "주식시장이 버티기 위해서는 증권거래세를 폐지하고 양도차익과세로 전환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추 의원의 폐지 법률안은 증권거래세법을 폐지하고 주식·펀드·채권·파생상품·파생결합증권을 하나의 금융투자상품의 거래로 손익을 통산해 양도소득세를 부과하는 방법이 주요 골자다. 다만 과세방식 전환에 따른 세수감소를 고려해 증권거래세율을 단계적으로 인하한 후 증권거래세를 폐지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