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유사군위도서관, 도서관에서 시원한 여름나기 운영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8-12 11:58:25

[군위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경상북도교육청 삼국유사군위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8월 8일부터 9일까지 양일간, 초등 1 ~ 3학년 25명과 함께 도서관에서 시원한 여름나기를 운영했다.

역사 속의 과학, 그 비밀을 풀다’라는 주제로 「신나는 도서관!! 마음을 열어요」, 「역사 속의 과학을 만나다: 빗면의 원리」, 「말 잘하는 과학자: 발표하는 스피치 UP」, 「나도 미래의 과학자: 과학을 꽃피우다」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참여 어린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신나는 레크리에이션으로 친구들과 서로 마음을 열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진 후에 우리나라 고인돌과 이집트의 피라미드를 비교 탐구하여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을 하였으며, 특히 역사 속 과학자에게 손편지를 써보는 활동을 통해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어린이들이 책 읽기의 즐거움과 한글의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소중한 시간도 가졌다.

도서관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방학, 시원한 도서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알찬 방학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