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은척면 “신나는 예술여행” 개최
입고~찍고~놀고~배우고~, go! go! go! go!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8-12 12:42:26

[상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상주시 은척면행정복지센터와 코리아파파로티문화재단(이사장 박경식)이 함께하는 “신나는 예술여행" 「입고~찍고~놀고~배우고~」go! go! go! go!가 2019년 8월 9일 금요일 오후 6시부터 8시 30분까지 은척면 소재 성주봉자연휴양림 야외공연장에서 300명의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입고~찍고~놀고~배우고~ go! go! go! go! 행사는 문화기반이 부족한 지역에 문화예술 공연을 제공하는 문화예술 증진사업으로 더 많은 주민이, 더 많은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공연을 펼치는 사업이다.

문화향유 욕구 충족과 문화양극화 해소를 주목적으로 기획된 신나는 예술여행 공연은 쉽고 친근하게 주민이 직접체험하며 공유하는 참여형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주민에게 활기차고 즐거운 삶을 영위토록 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복합형태의 예술여행 기획프로그램인 이번 행사는 문화소외 지역이 산재해 있는 대구·경북 16개 지역의 주민에게 예술적 체험과 접근이 용이하지 못하여 문화예술 혜택으로부터 소외되고 지역적으로 먼 거리에 있는 은척면에서 먼저 유치·개최하게 됐다.

이날 행사에는 의상복식 체험 및 사진촬영, 사진전시회를 연 「입고~찍고~」를, 안전 힐링 마당극 ‘떳다 심봉사’ 공연의「배우고~」를, 트롯트, 색소폰, 국악, 민요공연과 관객들과 함께 어우러지는 품바공연인 「놀고~」를 마지막으로 공연했다.

임용래 은척면장은 “이번 예술공연은 평소 문화예술 공연을 접하기 어려운 먼 거리에 있는 우리지역 주민과 어르신들에게 문화예술 공연으로 그 갈증을 다소나마 해소하고 삶의 활력소로 다가와 의미가 남다르다고 하겠으며, 공연을 주관한 코리아파파로티문화재단 관계자 여러분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