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폭염‧ 태풍대비 대형공사장 긴급 안전점검 실시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8-12 18:02:45

[의성타임뉴스이언호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 상하수도사업소는 지난 5일, 단촌·점곡하수처리시설 설치사업장 안전점검을 시작으로 이틀 간 농어촌마을하수도정비사업장 3개소의 폭염‧태풍대비 긴급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전국에서 온열 질환자가 속출하는 가운데 건설공사 특성상 취약할 수밖에 없는 폭염사고에 대비하고, 폭염대책이 실제 현장에 설치‧운영 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자 실시됐다.

또한, 향후 발생할 태풍 피해에 대비해 도로굴착구간 내 미포장‧ 미복구 현장에 대한 사전점검을 실시했다. 더불어 태풍발생 시 영향권에서 벗어날 때까지 현장 비상체계를 유지하고, 태풍 경로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 하며, 이를 통해 비상상황에 신속히 대처토록 준비하고, 비상상황 발생 시 공사장 주변 주민과 현장 종사자들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응급조치 대책을 강구했다.

군 관계자는 “안전 점검으로 폭염‧태풍같은 반복적인 재해를 사전에 대비하여 단 한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