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음악창작소,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개설
20명의 교육생 모집, 8월 26일까지 접수
김금희 | 기사입력 2019-08-13 11:29:18

[강진타임뉴스=김금희 기자] 전남음악창작소(강진군문화관광재단)가 강진 병영 보부상의 상인정신을 토대로 한 강진지역 문화 알리미 활동을 할 수 있는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인 ‘지역 생활문화 보부상’을 운영한다.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란 자신이 창작한 사진, 영상 등 인터넷을 통해 대중에게 제공하는 개인 창작자를 말하는 것으로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서 활약하는 1인 방송이 대표적인 예다.

이번 교육은 9월 5일부터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에 초보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입문 교육으로 영상 촬영과 편집, 음악 작곡과 편집까지 배울 수 있으며, 모집대상은 1인 방송에 관심이 있고 자신의 채널을 운영하며 다양한 문화 콘텐츠의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 창작자들이다.

신청접수는 오는 8월 26일까지 전남음악창작소 홈페이지(www.ogamtong.com)를 통해 총 20명의 교육생을 모집하고, 서류심사를 통한 선발과정을 거치게 된다.

임석 강진군문화관광재단 대표는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가 유망한 직업분야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강진의 문화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교육의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전남음악창작소(061-433-3636)로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