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지역소식
한남대가 궁금하면 ‘타유버스’ 타봐유!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19-08-13 15:55:03
찾아가는 이색 입시정보 제공 인기, 버스 안에서 1대1 모의면접 클리닉 등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한남대(총장 이덕훈)가 농어촌 및 정보소외 지역을 중심으로 ‘타유버스’를 운행하며 입시 정보를 제공해 화제다.

한남대는 12일부터 14일까지 농어촌 지역과 학비지원 수혜율이 25% 이상인 소외계층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고교로 찾아가는 진로·진학 풀 패키지 버스 프로그램’이라는 제목으로 타유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버스 내에 모의면접과 상담이 가능한 테이블과 좌석이 마련되어 있어 타유버스를 타는 고교생들은 한남대 교수 및 입학사정관의 1대 1 모의면접 클리닉에 참여할 수 있고, 자기소개서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타유버스는 12일 경북 구미의 순심여고와 김천 성의여고 등을 시작으로 13일에는 세종지역 3개 고교, 14일에는 논산고와 연무고 등을 찾아간다.

기존의 입학설명회가 대규모 박람회 행사나 온라인 대입전형 설명회가 대부분이었다면 타유버스는 학생들에게 친근감과 호기심을 주면서 1대1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호응도가 높다.

타유버스가 제공하는 프로그램은 2020학년도 대입전형 1대 1 상담, 자기소개서 컨설팅, 모의면접 클리닉 이외에도 진로와 진학을 위한 전공 상담 등으로 다양하다. 친구 한 명 이상을 한남대 타유버스로 초대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추가할 경우 간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김건하 한남대 입학홍보처장은 “농어촌 지역 고교로 직접 찾아가 1대1 밀착형 상담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생들의 호응이 컸다"며 “정보소외 계층에게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는 차원에서도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용인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안성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의정부타임뉴스홍천타임뉴스정선타임뉴스춘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전주타임뉴스익산타임뉴스군산타임뉴스정읍타임뉴스강진타임뉴스보성타임뉴스나주타임뉴스함평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화순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