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공모사업 선정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8-13 16:17:55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 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회장 박하용)는 8. 13.(화) 오전 10시 형곡동 마을배움터(커피베이 금오산점)에서 수강생 20명이 참가한 가운데 바리스타 2급 자격증 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본 과정은 경상북도 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빛나는 인생 이모작 기술학교’ 공모사업으로 도내 에서 7개 평생교육기관 및 단체가 선정됐으며 구미시 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는 23개 시군 협의회 중 최초로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1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 우수한 역량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

금번 교육은 13일부터 10월 10일까지 매주 화,목 총 15회 과정으로 운영되며, 취‧창업에 필요한 바리스타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첫 수업은 이성칠 구미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의 ‘인생 제2막, 배움을 통한 비전 찾기’라는 주제의 특강으로 문을 열어 학습자의 큰 호응을 얻었다.

박하용 구미시 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장은 “마을평생학습을 이끌어 가는 최일선 평생학습 활동가로서 외부 공모사업에 적극적으로 대응, 시민을 위한 학습의 기회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