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돼지고기 소비촉진 시식회 개최
구미 돼지고기 참돈 시식 및 홍보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8-13 16:28:09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는 축산연합회(회장 김기용) 회원과 관련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8. 13(화) 12시 선산읍 소재 식당에서 금오산 바이오포크 영농조합법인에서 생산한 생균제와 조개껍질 가루를 혼합발효한 생균제를 급여한 돼지고기 시식회를 가졌다. 이를 통해 최근 돼지고기 가격하락에 따른 소비촉진 활성화 및 구미 돼지고기 브랜드(참돈)의 우수한 맛과 품질을 홍보하는 계기가 되었다.

구미 한돈협회 이성수 지부장은 “최근 돼지고기 가격의 하락이 지속되고 생산비 증가로 양돈농가의 경영상 어려움이 있지만 소비촉진 시식회를 통해 품질이 우수하고 맛좋은 구미지역에서 생산하는 돼지고기 참돈 브랜드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전했다.

구미시 돼지고기 브랜드는 2010년 “참돈" 상표등록과 2013년 “구미 돼지고기" 지리적 표시 단체표장등록을 한 바 있다.

선산출장소장(김종율)은 “최근 돼지고기 가격 하락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돈 농가를 돕고 영양보충이 필요한 여름철에 돼지고기를 많이 소비하여 농촌경기회복에 도움을 주실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