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지역소식
성주군 수륜면 수성1리, 2019년 다함께 만드는 치매보듬마을 현판식 개최
김이환 기자 klh0422@naver.com
기사입력 : 2019-08-13 17:49:05

[성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성주군은 지난 8월12일(월) 오전11시 수륜면 수성1리 마을회관에서 2019년 다함께 만드는 치매보듬마을 현판식을 개최했다.

치매보듬마을이란, 치매가 있어도 내가 살던 지역에서 이웃의 관심과 배려로 안전하고 행복하게 일상생활을 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치매친화 공동체마을을 뜻한다.

이날 현판식에는 이병환 군수를 비롯하여 지역사회단체기관장 및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식전행사로 마을주민의 풍물공연으로 흥을 돋우고, 치매안심센터 직원들의 치매예방체조가 진행됐다.

이어서 본행사로 치매보듬마을 현판제막이 이어졌고, 부대행사로 청춘카페를 운영하며, 무더위를 날려버릴 시원한 미숫가루 나눔과, 말복을 맞이하여 삼계탕을 지역주민과 함께 나눠먹으면서 지역주민의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이병환 군수는“치매보듬마을이 치매환자와 가족이 지역 사회에서 안전하고 편안하게 돌보고 보살펴가며 살아갈 수 있는 마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영래 성주군의회 부의장은 “고령화 사회에 치매로 본인과 가족이 힘들지 않도록 치매예방 교육과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하길 바라며, 이웃과 함께 보듬어 잘 살 수 있는 마을이 될 수 있도록 치매사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용인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안성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의정부타임뉴스홍천타임뉴스정선타임뉴스춘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전주타임뉴스익산타임뉴스군산타임뉴스정읍타임뉴스강진타임뉴스보성타임뉴스나주타임뉴스함평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화순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