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지역소식
성주군 대가면, 취약계층 지원에 구슬땀을 흘리다”
김이환 기자 klh0422@naver.com
기사입력 : 2019-08-13 18:02:45
대가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실시

[성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대가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규섭, 민간위원장 이재동)는 2019년 8월 12~13일 2일간에 걸쳐 주거환경이 열악한 기초생활수급자 가구에 대하여 대청소 및 방역 등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에 구슬땀을 흘렸다.

당뇨합병증으로 인해 근로능력이 없는 대가면 기초생활수급자 이00(55세) 가구는 집 안팎으로 방치된 각종 쓰레기로 열악한 주거환경은 물론 주변 이웃들과의 교류에도 불편함이 있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폭염에도 불구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자 같은 마을에 거주하는 박기하씨가 앞장서고 대가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도움으로 주방과 방 안에 쌓여있는 2통 가량의 쓰레기를 처리하고 장롱, 냉장고, 싱크대, 식기도구 등을 세척하였고 도배‧장판을 교체하는 등 봉사활동에 구슬땀을 쏟았다.

김규섭 대가면장은 “무더위 속에서도 지역주민을 위해 솔선수범하여 봉사하는 인적자원이 있어 든든하며 앞으로도 관내의 취약계층 지원을 통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옥화1리 박기하씨는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대상가구가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며 “지역의 어려운 이웃이 있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언제든지 발 벗고 나서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용인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안성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의정부타임뉴스홍천타임뉴스정선타임뉴스춘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전주타임뉴스익산타임뉴스군산타임뉴스정읍타임뉴스강진타임뉴스보성타임뉴스나주타임뉴스함평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화순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