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살리미! 찾아가는 깨끗한성주 마을순회교육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8-13 18:07:41

[성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8월 12일부터 8월 30일까지 성주읍 경산4리 경로당 등 10개읍면 총 70개소를 대상으로 환경살리미 30명이「환경살리미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깨끗한성주 마을순회교육」을 실시한다.

교육내용은 재활용동네마당 이용법, 분리배출방법, 환경상식퀴즈, 재활용품 분리배출 실습, 깨끗한 성주만들기 의식고취의 내용으로 진행하며 주민이 직접 실생활에서 실천 할 수 있는 행동요령을 중심으로 환경살리미 강사과정을 수료한 환경지도자가 직접 교육한다.

환경살리미 강사는 작년「환경공동체아카데미, 환경살리미 강사양성 교육과정을 수료」한 환경지도자로써 환경기초지식, 강의스킬, 리더쉽 등 기초 및 심화교육 훈련을 마친 주민들이다.

김성규 환경지도자회장은 군민중심 행복성주의 군정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주민대상 교육과 함께 실천에서도 솔선수범하는 환경리더가 될 것을 다짐하며 내년에는 재활용동네마당이 설치된 모든 마을에 찾아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군민행복을 위한 기반은 청정하고 쾌적한 환경이 바탕이 되어야 하고 먹자쓰놀 확산도 깨끗한 성주환경이 기초가 되어야 가능하다며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