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일반
전국 수상스키·웨이크보드대회… 17~18일 군산호수
이연희 기자 waaa917@naver.com
기사입력 : 2019-08-15 15:27:05
개막식 및 예선·결승 경기 진행, 관람객 체험행사 다채롭게 준비

[전주타임뉴스=이연희 기자] 전국 수상스키·웨이크보드 선수가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군산호수(옥산저수지)에 모여 열띤 경쟁을 펼친다.

지난 14일 전북도에 따르면 전라북도, 군산시가 후원하고 전북수상스키·웨이크보드협회가 주관하는 '2019 전라북도지사배 수상스키·웨이크보드대회'가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16개 시·도 400여 명 선수가 참가한다.

대회는 16일 계류장을 오픈해 선수들의 공식훈련과 경기운영요원 대상 안전교육 및 장비점검을 한다.

17일에는 종목별 예선경기 및 개막식 행사가 열리고 18일에는 종목별 결승경기가 펼쳐진다.

또한, 관광객에 다양한 수상레저 볼거리 및 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프로선수 케이블웨이크보드 시연 등 케이블니보드, 레저카약 무료 체험행사가 대회전 진행되며 전북수상스키․웨이크보드협회에 신청하면 된다.

최재용 농축수산식품국장은 “이번 대회에 참가자·시민·관광객 모두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특히 “군산 선유도·비응항·은파호수공원·군산호수 일원에서 개최하는 내년 8월에 개최 예정인 제15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 준비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북타임뉴스
전주지역 인기뉴스
광역시 경기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