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기업에서 실무 익히면서 취업 준비해요!
대전형 코업 청년 뉴리더 양성사업 참여자‘소통의 장’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8-15 21:14:2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는 오는 16일 시청에서 대전형 코업(co-op)청년 뉴리더 양성사업에 참여하는 대학생 및 기업 멘토 500여명과 함께 ‘소통의 장’을 개최한다.

‘소통의 장’은 현장에서 체험했던 사례를 발표하고 쌍방향 앱을 활용해 참여자들과 대전시장이 실시간 소통한다.

대전형 코업 청년뉴리더 사업 참여자들이 퀴즈식 문제를 풀고 궁금하거나 건의사항을 실시간 문자로 질문하고 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되고, 이어서 잡매치 김성욱 대표이사의 ‘스펙을 이기는 취업 성공전략’ 특강으로 마무리 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할 학생은 “이번 소통의 장을 통해 서로가 경험한 일을 나누고 지역의 중소기업도 알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 같다" 고 말했다.

대전시 관계자는 “이번 소통의 장은 체험하는 학생 모두가 한자리에 모여 시장님과 함께 공감하는 자리여서 더욱 의미가 크다"며 “지역 청년들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형 코업(co-op)청년 뉴리더 사업은 학생들이 지역 내 기업에서 일을 하면서 학점도 이수하는 캐나다 워터루 대학을 벤치마킹해 도입한 프로그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