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금수면, 제74주년 광복절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추진
아름다운 태극기 물결로 면민 화합과 나라사랑 정신고취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8-16 12:04:50

[성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금수면은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아 국권회복을 경축하고 태극기의 올바른 게양과 관리를 통해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드높이고자 9일부터 15일까지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추진했다.

면소재지 주요 도로변에 가로기 게양과 바람개비 태극기를 설치해 광복절 분위기를 조성하고 태극기 달기 모범마을인 어은1리 적산마을과 어은2리 언내마을에는 태극기 100여개를 집집마다 게양해 주민화합과 나라사랑 정신을 드높였다.

마을방송을 통해 집집마다 태극기 달기를 실천하고 기관‧단체 임직원도 솔선수범하여 태극기를 게양하였으며 면 청사 및 광산삼거리 전광판에 홍보문구를 송출하고 SNS, 문자메세지를 통한 홍보와 함께 경로당 등의 태극기를 점검하여 훼손된 태극기 교체도 이루어졌다.

특히, 이번 광복절에는 어은1,2리 태극기달기 모범마을 주민들이 태극기 달기 실천에 적극 동참하였으며, 신성삼거리 신성교와 관광객이 많은 성주호 아라월드 입구에 태극기 100여개를 게양해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에게 나라사랑 자긍심을 높이고 바람에 휘날리는 아름다운 태극기 물결을 선보였다.

여갑숙 금수면장은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면민 모두가 나라사랑하는 마음으로 태극기 달기 운동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