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원초등학교, 국제로봇올림피아드 드론자율비행미션 대상 수상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8-20 15:57:12

[군위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송원초등학교(교장 우옥연)는 8월 14일(수) 대구시와 국제로봇올림피아드위원회가 주최하는 제20회 국제로봇올림피아드 한국대회 본선경기‘드론자율비행미션’에 참가했다.

본선에 참가한 5학년 은○○ 학생은 한 학기 동안 학교에서 공부하고 연습한 코딩언어(스크래치)와 드론으로‘드론자율비행미션’에 출전하여 전국에서 예선을 통과한 다수의 학생 보다 우수한 실력으로 대상(1위)을 수상했다.

드론자율비행미션은 정해진 시간 안에 미션에 해당하는 점수를 획득하고 마지막 목표지점에 도착하는 기록 경기이다. 이를 위해 정확한 비행능력이 필요하며 현장에서 코딩하여 해당 수행 능력을 평가하는 종목이다.

이번 대회 참가는 자신의 끼와 재능을 계발하고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전국대회 대상이라는 결과는 송원초등학교 학생들에게 노력하면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었다.

송원초등학교는 작년부터 학교교육과정과 조화를 이루는 방과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대회의 결과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과학마인드 신장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