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유공자 후손들, '일본 경제침략 규탄' 기자회견 개최
김형식 | 기사입력 2019-08-21 09:43:16

[서울타임뉴스=김형식 기자]독립유공자 후손들이 일본 경제침략을 규탄하는 기자회견이 광복회 대의원 협의회 주최로 21일 오후 3시, 일본 대사관 앞에서 진행한다.

광복회는 일제 강점기 직접 독립운동을 한 독립유공자와 유족으로 구성된 공법단체이다.

일본 경제침략을 규탄하는 메세지가 담긴 대형 태극기
기자회견은 국민의례, 성명서낭독, 구호제창, 만세삼창, 성명서 전달 등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으로 전국에서 모인 광복회 대의원을 비롯한 독립유공자 유족, 독립운동단체 구성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다.

최근 일본의 한국에 대한 경제제재에 맞서 '아베규탄 촛불문화제'가 열리는 광화문 광장에는 매주마다 수 많은 시민들이 모여 아베를 규탄하고, 오는 24일 종료일인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 폐기를 요구하는 시위가 이어지고 있다.

아베 규탄 촛불문화제에 참석한 시민들이 NO 아베! 구호를 외치면 피켓을 들고 있다.

앞서 지난 13일 문재인 대통령이 광복절을 앞두고 나라의 독립을 위해 힘쓴데 대한 감사의 뜻으로 독립유공자 및 독립유공자 후손 등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최근 일본의 경제제재에 대해 "참으로 실망스럽고 안타까운 일이다. 정부는 우리 기업과 국민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방안을 마련해가며 외교적 해결을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며 "독립유공자 후손들이 앞장서 달라"요구한 바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