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 화랑훈련 합동세미나 개최
9월 23~27일까지 훈련 앞두고
김금희 | 기사입력 2019-08-21 18:03:56

[전남타임뉴스=김금희 기자] 전라남도가 21일 도청 왕인실에서 9월 23~27일까지의 화랑훈련을 앞두고 2019년 광주․전남 화랑훈련 합동세미나를 개최했다.

민․관․군․경의 통합방위역량을 강화하고 훈련 성과를 높이기 위한 마련된 이날 세미나에는 광주시, 제31보병사단, 광주․전남지방경찰청, 3함대 및 서해해경청 등 민․관․군․경 관계자 400여 명이 참석했다.

세미나에서는 지자체장 중심의 전시종합상황실 운영, 주민신고망 운영 활성화 방안 등 화랑훈련과 관련된 과제를 토의하고 공유했다.

참석자들은 최근 엄중한 한반도 정세에서 실시되는 이번 화랑훈련을 통해 유관기관 간 신속하고 긴밀한 협조체계를 더욱 공고히 해 완벽한 통합방위태세를 확립하자는 데 뜻을 함께 하며 화랑훈련의 성공적 실시를 다짐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한반도를 둘러싼 안보 상황이 매우 엄중하므로 화랑훈련 준비를 철저히 하고, 특히 실제 상황이 발생했을 때 군사작전을 완벽히 수행할 수 있도록 각 관련 기관이 맡은 바 역할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