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남산동 새마을, 경로당 환경정비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8-22 15:11:57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평화남산동 새마을회(협의회장 신광식, 부녀회장 김이경)회원 20여 명은 지난 8월 20일 서낭경로당과 남산경로당을 방문하여 경로당 환경정비 및 방역소독을 실시했다.

새마을 회원들은 경로당 집기류들의 오래 묵은 때를 벗겨내고 주방 싱크대와 냉장고 내부를 깨끗하게 청소했다. 또, 어르신들이 사용하는 화장실과 계단을 물청소하며 건물 내를 깨끗하게 정비했다. 또한 화단에 마구 자라난 나무와 잡초들을 제거하고 소나무 전지를 하는 등 경로당 주변 미관도 정리했다.

이날 새마을회는 각 경로당 방역 소독도 동시에 실시했다. 새마을회는 전문 방역업체를 선정하여 경로당 구석구석을 방역·소독함으로써 경로당 어르신들이 해충없는 깨끗하고 안전한 공간에서 쉼터를 이용할 수 있게끔 했다.

회원들은 “연로하신 어르신들이 모여 있는 공간이니만큼 평소 신경이 쓰였는데 이번 대청소로 어르신들이 쾌적하게 머물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드린 거 같아 막바지 여름을 보람차게 잘 마무리 한 것 같다. 깨끗하고 아름다운 경로당에서 어르신들이 남은 여름도 즐겁고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란다." 며 소감을 밝혔다.

환경정비 활동에 동참한 서범석 평화남산동장은 “어르신들의 쾌적한 생활을 위해 모여주신 새마을 회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새마을의 봉사정신과 이웃사랑 실천으로 더욱 살기 좋고 아름다운 평화남산동을 만드는 데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