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풍년의 기쁨을 한아름!‘벼 첫수확’
개령면 양천들, 추석 햅쌀용 벼 첫수확 선보여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8-22 15:15:27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지난 8월 21일 개령면 양천들에서 올해 첫 조생종 벼를 수확하기 시작했다.

첫 벼 베기의 주인공은 개령면 동부리 배현(58)씨로, 지난 5월 4일경 관내에서 첫 모내기를 한 1ha(3,000평) 논에서 그동안 정성을 들여 재배한 조생종 품종인‘조평’벼를 제일 먼저 수확하였다. 수확한 벼는 자체 자연건조 도정 후 대형마트 납품 및 개별 판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벼는 수확 시기가 늦어지면 우박 등 기상재해를 입을 염려가 있을 뿐만 아니라 수량과 품질이 크게 떨어지게 되므로, 벼의 잎이 녹색을 띠고 있더라도 벼알이 90% 이상 누렇게 익었을 때 수확해 주는 것이 좋다.

농업기술센터 강성호 소장은“품질 좋은 쌀 생산을 위해 적기에 수확하고 건조, 조제 관리를 철저히 하여 소비자가 선호하는 고품질 쌀을 생산해주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