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2019 진로탐구캠프‘마이꾸미’진행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8-22 15:23:09

[달성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지난 14일 비슬산유스호스텔(호텔 아젤리 아)에서 1박2일 일정으로 ‘2019 진로탐구캠프 마이꾸미’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달성군이 주최하고, 달성군 청소년센터가 주관했으며, 관내 초등학생을 포함 청소년지도사 30여 명이 참여하여 4차 산업혁명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주요 내용으로는 드론·코딩 개념 및 원리와 역사, 4차 산업혁명에 걸맞은 직업군 소개로 청소년들의 진로 가치관 정립과 진로역량을 향상을 목표로 4회에 걸친 수업으로 진행됐다.

1일차 수업은 드론에 대해 배우는 시간과 팀 별 코딩 보드게임, 2일차 수업은 스크래치 이론 실습 및 드론 주행과 코딩을 활용한 게임을 통해 평소 접하지 못한 소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김문오 군수는“이번 진로탐구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직업에 대한 지식 및 개념을 확립하고, 진로의 견문을 넓혀 자신의 꿈을 찾을 수 있는 발판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