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권익위원회 ‘시골장터 이동신문고’ 상주 중앙시장 방문
오는 27일 상주중앙시장에서 고충민원 접수 및 해결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8-23 14:27:55

[상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국민권익위원회의 ‘시골장터 이동신문고’가 2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상주 중앙시장에서 시민 상담을 한다.

시골장터 이동신문고는 현장행정 구현 및 권익보호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운영되고 있다. 분야별 전문조사관과 협력기관 관계자로 구성된 상담반이 지역 전통시장 상인과 주민들을 찾아가 고충을 듣고 해결하는 현장 중심의 고충민원 상담서비스이다.

시골장터 이동신문고는 중앙시장 입구 KB증권 앞에 주차된 상담버스 내에서 민원을 상담한다. 상담을 희망하는 사람은 사전예약 없이 운영시간 내에 상담버스에 방문하면 된다.

주요 상담분야는 일반행정, 문화, 교육, 노동, 산업, 농림, 환경, 도시계획, 교통, 도로, 세무, 주택, 건축, 경찰 등 모든 행정분야다.

황천모 상주시장은 “시골장터 이동신문고의 운영으로 그동안 몸이 불편하거나 거리가 멀어서 민원상담을 이용하지 못했던 지역주민들이 고충민원을 해결하는 기회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