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검면, 금연 및 절주 건강지킴이 아카데미 개최
건강한 생활습관 조성을 위한 순회교육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8-23 14:36:52

[상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공검면(면장 김종두)에서는 8월 22일 오후 2시 공검면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마을리더 및 지역주민 등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한 생활습관을 기르기 위한 금연ㆍ절주 건강지킴이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흡연예방과 금연분위기 확산, 음주문화 인식개선을 통하여 지역주민의 건강관리방법을 전파하고 이장, 반장 등 마을리더를 건강지킴이로 육성함으로써 건강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자 실시했다.

참석자들은 김선미 강사로부터 흡연과 음주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과 그로인해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질병에 대해 살펴보고, 보다 효율적으로 금연과 절주를 할 수 있는 유익한 정보를 습득하는 기회가 됐다.

김종두 공검면장은 “이번 금연․절주 아카데미를 계기로 면민모두가 건강에 관심을 기울여 건강하고 활기가 넘치는 공검면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