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소초등학교와 대구교육대학교가 함께 하는 신나는 소프트웨어(SW) 캠프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8-23 15:26:45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농소초등학교(교장 오재만)는 대구교육대학교와 함께 하는 신나는 소프트웨어(SW) 캠프를 8월 16일(금) 강당에서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지난 7월 18일 농소초등학교와 대구교육대학교가 소프트웨어 교육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식 이후 현직교원과 예비교원들이 교육봉사를 통한 효과적인 SW교육 활성화의 방안으로 실시하게 됐다.

이날 캠프에는 대구교육대학교에서 현직교사 및 예비교사 14명이 다양한 프로그램과 교재 및 교구를 가지고 120명의 농소초등학생들과 선생님들과 함께 소프트웨어 캠프를 가졌다. 총 3시간 동안 학생들이 직접 생각하고 조작해 보는 활동중심으로 전개했으며, 1·2학년은 언플러그드 놀이 활동(컵 쌓기, 다트)과 콜비와 함께 만드는 이야기 세상(콜비 코딩)을 3·4학년은 3D펜으로 표현하는 세상(3D펜 드로잉)과 햄스터 무인지상철(햄스터 프로그래밍)을 5·6학년은 드론 코딩 프로젝트(텔로 드론 프로그래밍)를 실습위주를 실시했다.

2학년 신○○학생은 ‘평소 교실에서 못해 본 소프트웨어에 관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해 보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열심히 하다 보니 시간가는 줄 몰랐다.’고 했다.

오재만 교장은“이번 SW 캠프를 통해 우수한 교구와 프로그램 그리고 강사진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교구 활용 능력 신장과 코딩을 통한 과제 해결 능력을 신장시키는 계기가 됐으며 앞으로 다양한 활동 중심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절차적 사고와 문제해결력을 신장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자 한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