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문화예술회관-성주군어린이합창단 "먹․자․쓰․놀 운동" 협약체결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8-23 15:55:13

[성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성주군 문화예술회관은 지난 22일(목) 저녁 관내 식당에서 성주군 어린이 합창단과 먹‧자‧쓰‧놀 운동 협약식을 가졌다.

「먹․자․쓰․놀 운동」은 민선7기 이병환 군수의 역점시책으로 공직내부는 물론 유관기관·사회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 지역경제 살리기에 대한 군민적 관심 및 지역사랑 실천 공감대 확산을 위해 펼치는 운동이다.

성주군 어린이 합창단은 2007년에 출범된 소년소녀 합창단을 계승하여 지난 12월 조례 제정 후 새로이 출범 후, 현재 박명석 단장과 박은순 지휘자를 중심으로 50명의 어린이 단원이 정기 연주회를 비롯하여 각종 행사‧공연 등에서 아름다운 하모니 연출로 군민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어린이 합창단 박명석 단장은 “평소 성주군 어린이 합창단에 대한 성주군의 아낌없는 지원과 관심에 감사드리며, 이에 보답하기 위해서라도 먹‧자‧쓰‧놀 운동에 적극 동참함은 물론 주위에도 본 운동의 취지를 널리 알려 지역경제 살리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영수 문화예술회관 관장은“어린이 합창단은 어린이들에게 합창의 정신을 불어넣어, 더불어 사는 사회를 배우고 사랑을 함께 나누는 정신을 이어주는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며, 오늘 협약식을 계기로 앞으로 자주 만날 것을 약속하며, 또 어린이 합창단 자체적으로도 먹‧자‧쓰‧놀 운동에 적극 동참해줄 것을 당부한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