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대구지역 벼 첫 수확
추석 전 햅쌀 생산,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8-23 15:59:04

[달성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대구 달성군 하빈면 동곡1리 이종욱 농가는 지난 19일, 대구지역에서 처음으로 벼를 수확했다.

이번에 첫 수확한 벼는 쌀 외관 및 밥맛이 양호한 조생종 품종으로 8월 하순에 수확하여 추석 전 햅쌀용으로 공급 가능하다. 19일 하빈면 이종욱 농가를 시작으로 다사, 하빈 지역 52ha의 면적에서 수확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올해 어느 해 보다 빨라진 추석을 앞두고 농가에서는 명절 전 고품질 햅쌀을 소비자에게 선보이기 위해, 대구지역에서 가장 빠른 4월 중순에 조생종 벼 모내기작업을 실시했다.

농가에서는“폭염 속에서도 정성을 다 어느 해 보다 빨라진 추석해 재배한 귀한 쌀이다. 달성의 맛있는 햅쌀이 이번 명절에 많은 사랑을 받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문오 군수는 ‟햅쌀 조기출하는 농가의 노동력 분산 및 농가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하리라 생각한다. 앞으로 재배 면적 확대로 농가소득을 증대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