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보건소, 의료인 등 대상 개인위생수칙 준수교육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8-24 00:07:19

[달성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보건소는 22일 의료법인 가창삼성요양병원을 방문해 의료진 및 요양보호사, 영양사 등 직원을 대상으로 30초 이상 올바른 손씻기 등 개인위생수칙 준수 교육을 실시했다.

최근 국내 유행중인 A형 간염 및 여름철 기온 상승과 국내·외 여행 등 야외활동 증가로 세균성 장관감염증, 비브리오 패혈증, 진드기 매개 감염병(SFTS, 쯔쯔가무시 등)등의 감염병 위험성이 증가하고 있다.

이 날 교육에서는 이론교육을 포함한 뷰박스를 이용해 손씻기 체험활동을 중점적으로 실시했다. 또한 다수의 사람과 접촉이 잦은 의료인들과 식품을 취급하는 조리사, 영양사들에게 주의를 당부했다. 요양병원의 경우 면역력이 약하거나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이 집단으로 생활하는 곳이므로 더욱 더 개인위생수칙 준수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김문오 군수는 “손 씻기는 감염병 예방의 가장 기초적인 방법으로 수인성 및 식품매개 감염병의 약 50~70%는 손 씻기를 통해서 예방이 가능하다." 면서 “손 씻기뿐만 아니라 올바른 기침예절 등 적극적인 개인위생수칙 준수를 통해 감염병 예방활동에 많이들 동참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