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상수도사업본부, 추석 대비 안전점검 실시
편안하고 안전한 추석명절을 위한 안전점검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8-25 10:42:2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 상수도사업본부가 다가오는 추석명절동안 안전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오는 28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상수도시설물 및 건설현장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추석 연휴동안 예기치 못한 급수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이번 점검은 취․정수시설, 가압장, 배수지 등 상수도 시설물과 공사현장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상수도사업본부는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은 즉시 현장정비조치하고, 보수․보강이 시급한 시설물에 대해서는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절한 응급조치를 실시한 후 전문업체에 조치 의뢰하고 결함이 지적된 시설물은 이상 유무를 지속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또한, 대전시는 추석연휴기간동안 공동누수 및 급수시설민원 등 긴급 상황발생 시 신속한 대처를 위해 24시간 급수상황실을 운영해 비상근무체제를 유지할 예정이다.

대전시 정무호 상수도사업본부장은 “명절 기간에는 물 사용량이 급격히 늘어나는 만큼 보다 안정적으로 수돗물을 공급해 시민들이 편안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상수도 이용 불편 신고는 042-121, 야간에는 전화 042-715-6900으로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