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화재단, ‘2019 충청권 생활문화축제’ 성황리 폐막!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8-25 13:54:4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박만우)이 주최하고, 대전광역시가 후원하는‘2019 충청권 생활문화축제’가 약 12,000여 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25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 최초로 개최된‘충청권 생활문화축제’에는 대전을 비롯해 충북, 충남, 세종, 당진, 아산의 생활문화 동호회 79개 팀이 참여했다.

특히 23일(금) 전야제에서는 축제에 참여하는 충청권 생활문화동호회를 환영하는 의미를 담아 800여명의 대전마을합창단이 대합창으로 시민들에게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했다.

24일과 25일에는 ▲치어리딩 ▲플룻 ▲밴드 ▲사물놀이 ▲오카리나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졌으며, 광장 내 부스에서는 ▲캘리그라피 ▲나무공예 ▲풍선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주말을 맞아 방문한 가족단위의 시민들에게 일상에서 문화를 누리는‘생활문화’를 실현했다.

대전문화재단 관계자는 “대전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충청권 생활문화인이 한자리에 모여, 모두가 축제의 주최자이자 향유자로서 함께한 의미 있는 행사가 되었다"며, “이번 행사가 생활문화 활성화로 이어지길 기대한다" 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