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결핵 예방 주민 흉부X-선 이동검진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8-26 13:11:24

[고령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8월 26일 고령군 성산면 어곡리⦁기족리⦁득성리 마을주민을 대상으로 결핵 무료 이동검진을 실시했다.

이번 검진은 대한결핵협회 대구경북지부 검진팀과 함께 이동검진 차량으로 흉부 X-선 촬영 및 상담을 진행했다.

취약계층(65세이상 노인)을 중심으로 호흡기계통의 증상(2주이상 기침, 가래, 객혈 등)이 있는 사람, 과거 결핵환자 및 잠복결핵감염자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동검진을 통해 발견된 결핵 의심환자는 추구검사를 실시하고, 확진 환자는 완치될 때까지 치료 및 복약상담 등 지속적인 관리를 받게 된다.

고령군보건소장(김곤수)은 “잦은 기침, 잘 때 식은 땀, 체중 감소 등의 증상이 지속될 경우 결핵검진을 받아야 한다"며 호흡기 관련 감염병 전파 예방을 위해서는 기침이나 재채기 시 손수건이나 옷 소매 등으로 가려달라"고 당부했다.

결핵 의심 증상이 있을 경우 고령군민 누구나 군 보건소 결핵실로 방문하시면 무료 결핵검진을 받을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