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2019년 하반기 "관절염 자기관리 교실" 운영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8-26 15:12:42

[성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성주군은 50세이상 지역주민들의 만성퇴행성관절염 예방을 위하여 8월26일부터 하반기 총13회에 걸쳐 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관절건강에 도움이 주는『관절염 자기관리 교실』을 운영한다.

지역사회의 고령화와 농촌특성상 농부증(어깨와 허리, 관절이 쑤시는 증상)으로 인한 만성적인 관절염소견이 있거나 관절건강에 관심이 많은 50세 이상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몸에 무리를 주지 않고 관절건강에 도움이 되는 6대 관절풀기와 전신순환체조, 상체와 하체를 강화시켜주는 근력운동 등 다양한 운동동작으로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과 긴장되고 굳어있던 관절과 근육을 적절하게 풀어줄 수 있는 내용으로 관절염 자기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관절 및 근력 강화와 유연성을 키워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 감소와 일상생활 수행능력 향상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이번 프로그램을 통하여 지역주민의 자가 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더욱 전문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주민의 건강증진에 힘쓰겠다."고 보건소 관계자는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