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청소년과 함께 새로운 정읍을 창조하다!
24일, 1020크리에이터 발대식 및 1차 워크숍 실시
강옥선 | 기사입력 2019-08-26 15:39:01

[정읍타임뉴스 = 강옥선 기자]정읍시가 시민과 함께하는 ‘윗 시티즌(With Citizen)’ 관광마케팅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1020크리에이터’발대식과 1차 워크숍을 지난 24일 정읍시청 다목적공간에서 개최했다.

‘1020크리에이터’사업은 1020세대들이 제작한 정읍 관련 동영상이 담긴 유튜브 채널을 운영해 청소년의 눈으로 바라본 생생하고 역동감 넘치는 정읍을 홍보하는 사업이다.

이와 동시에 각종 SNS와 유튜브 등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트렌드에 맞추어 청소년에게 올바른 매체 사용방법과 콘텐츠 제작 기술을 교육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발대식은 35명의 ‘1020크리에이터’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대표 학생 2명을 필두로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선서와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콘텐츠 제작과 편집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추후 활동 방향과 미션 안내, 참가자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지난 4월 모집되어 간단한 미션과 이벤트를 통해 사전활동을 진행해오던 ‘1020크리에이터’는 이번 발대식을 계기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매월 정읍의 다양한 모습을 담아낼 수 있는 새로운 미션을 제시하고 우수자를 선정하여 연말에는 우수 크리에이터 표창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매 미션별 자원봉사 시간을 인정하고 소정의 상품도 지급함으로써 적극적인 활동을 독려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1020세대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담은 영상을 통해 새로운 정읍의 매력을 전국에 홍보하겠다” 며 “시민과 관광객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