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만 7세까지 아동수당 지급 확대
만 6세에서 만 7세까지 아동수당 지급 확대
이창희 | 기사입력 2019-08-27 15:01:30

[고양타임뉴스=이창희기자]고양시는 9월부터 만 7세 미만까지 월 10만원의 아동수당을 지급한다. 아동수당은 2019년 9월 처음 도입되어 2019년 1월부터는 소득 재산과 관계없이만 6세 미만 아동에게 월 10만 원을 지급했다.

기존 아동수당을 수급하고 있는 아동은 만 7세(9월 기준, 2012년 10월생)까지 지원이 연장되며, 만 6세가 되어 지원이 중단되었던 아동들은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직권으로 처리해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9월부터 아동수당을 다시 지급받을 수 있다.

한편 아동수당은 신청한 가구에만 지급하는 신청주의를 원칙으로 하므로 현재까지 아동수당 수급 이력이 없는 미신청자는 별도로 신청[주민등록상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나 복지로 홈페이지(bokjiro.go.kr) 또는 애플리케이션]해야 9월부터 지급받을 수 있다.

보건복지부와 고양시는 7~8월 중에 아동수당 연령 확대와 관련한 사전안내 문자와 우편을 발송했으며, 아동수당 수급을 원하지 않는 가정에서는 ‘아동수당 지급 제외요청서’를 작성해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또는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덕양구 아동수당 관계자는 “아동수당은 아동의 건강한 성장환경을 조성해 아동의 기본적 권리와 복지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보다 많은 관내 아동들이 수급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