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보면, “통합신공항 추진 소보면 주민결의대회”개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8-27 15:40:23

[군위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지난 8월 26일 오후 7시 통합신공항 소보면 추진위원회(위원장 최명순)는 사무실에서 김영만 군위군수, 박창석 도의회 통합공항이전특별위원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주민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합신공항 추진 소보면 주민결의대회"를 개최하여 통합신공항 우보유치를 위한 면민들의 마음을 하나로 모았다.

통합신공항 이전 후보지는 단독 후보지인 군위우보와 공동후보지인 군위소보-의성비안 두 곳인데 군위우보 유치 물결이 군위군에 몰아치고 있는 가운데 공동후보지에 포함되어 있는 소보면에서 통합신공항 우보유치 주민결의대회가 개최되어 그 의미가 크다.

이날 행사에서는 통합신공항 결의문 낭독, 경과보고, 구호제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추진위원회는 결의문을 통해 “소멸위기에 처한 우리군을 소생시키고 대구ㆍ경북 상생발전의 유일한 길인 단독 후보지 우보에 통합신공항이 건설되어 성공하는 공항이 되도록 총력을 다하고 주민투표에 주민의 뜻이 바르게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자"고 밝혔다.

김영만 군위군수는 주민결의대회 인사말을 통해 “통합신공항 유치는 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인한 우리 군이 지방소멸위기를 벗어나 대구ㆍ경북의 해외관문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절체절명의 기회이다. 금년내 이전부지 확정을 차질없이 진행하기 위해 국방부, 경북도, 대구시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으며, 공항 유치 신청은 추후 이루어질 주민투표를 통해 군민들의 결정과 선택을 따르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