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치매안심센터, ‘기억 도시락’ 사업 대상자 대폭 확대!
대상자 기존 15명에서 40명으로 확대... 치매환자 영양관리를 통해 치매증상 지연 기대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8-28 10:49:3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 치매안심센터(센터장 신현정)는 지난 23일부터 치매진단 독거 어르신에게 밑반찬 도시락을 전달하는 ‘기억 도시락’ 지원 사업 대상자를 기존 15명에서 40명으로 대폭 확대했다고 밝혔다.

기억 도시락 사업은 독거 치매 어르신들의 욕구조사 결과를 토대로 만성질환과 식사준비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행복누리재단, 열린부뚜막협동조합, 상상나눔단체의 후원을 받아 추진하게 됐다.

올해 3월 15명의 치매진단 독거어르신을 대상으로 시작된 이 사업은 주 1회 도시락을 배달하며 안부를 묻고 특이사항이나 관리사항을 담당자에게 배달일지로 알려 대상자 관리에도 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에 따라 유성구 치매안심센터는 기억 도시락 사업을 통한 독거 치매 어르신들의 영양 관리로 치매 증상을 지연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 지난 23일부터 사업대상자를 40명으로 대폭 확대하기로 했다.

신현정 센터장은 “기억 도시락을 위해 재정적 지원, 음식 만들기 봉사, 배달 봉사를 해주시는 모든 후원자들께 감사하다"며, “기억 도시락이 한 끼 식사를 위한 밑반찬 배달로만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배달하며 독거 치매 어르신의 건강과 안부까지 확인하고 치매어르신들의 욕구에 민감하게 대응 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

한편 치매환자의 경우, 영양소 대사 능력이 감소되어 있고 여러 가지 신체적 질병을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많아 어떤 환자보다도 더욱 세심한 영양관리가 필요하며 치매환자에게 적절한 영양관리를 해줌으로써 치매 증세를 완화시키고 병의 진행을 늦출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