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스포츠 마케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각종 스포츠 대회 유치
김금희 | 기사입력 2019-08-29 14:11:55

[강진타임뉴스=김금희 기자] 강진군이 잇따른 스포츠 대회 개최로 강진을 찾는 선수단 및 임원진 등 방문객들의 증가가 관내 숙박업소와 음식점 이용실적 증가로 이어져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가 본격화 되리라는 예상이다.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강진군 일원에서 각종 스포츠 대회가 열린다.

먼저 오는 9월 2일부터 9월 5일까지 4일 동안 강진군 종합운동장에서 약 5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하는 전라남도교육감기 초.중.고 축구대회가 열린다. 청자구장에서 8개 팀이 참가하는 초등부 대회가 9월 3일부터 5일까지, 9개 팀이 참가하는 중등부 대회와 4개 팀이 참가하는 고등부 대회는 9월 2일부터 5일까지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이 경기는 전라남도교육청 주최하고 전라남도축구협회와 강진군축구협회 주관하며 전라남도교육청 및 강진군교육지원청과 강진군, 강진군의회, 강진군체육회가 후원한다.

이어 오는 9월 7일부터 8일까지 제9회 전남연맹회장배 풋살대회와 청자골 여성배구대회를 비롯한 4개 대회가, 10월에는 청자배 전라남도 동호인 축구대회 등 6개 대회가, 11월 중에는 2019 꿈자람 페스티벌 축구대회를 비롯한 6개 대회 개최가 예정돼 있다.

이와 함께 12월중에는 전지훈련 팀이 방문하여 강진군 일원에서 동계훈련을 추진한다.

특히 11월 중 열리는 꿈자람 페스티벌 축구대회는 96개 팀 2천500여 명의 초등부 선수들이 참여하는 전국 규모의 대회로 11월 1일부터 10일까지 강진군일원에서 진행된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전남 각지에서 오는 선수, 임원 및 가족 등 관계자들이 대회기간 동안 대회에 집중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대회와 전지훈련을 통해 자신의 기량을 점검하고 향후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스포츠 마케팅을 지역경제 활성화와 적극 연계해 군민들의 소득향상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