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2019 New-Start 전임상담원 집단 상담 연수
학업중단 위기학생의 친구관계 어려움 해소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8-30 11:03:44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센터장최원아) Wee센터 전문상담인력 및 New-Start 전임상담원은 게슈탈트 집단상담 전문가인 김영기 교수를 초빙하여 학생들이 당면한 문제들을 스스로 공동체적 노력에 의해 해결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하여 게슈탈트 관계성 향상 집단상담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게슈탈트 관계성 향상 집단상담은 개인이 겪고 있는 학업위기의 요인인 또래관계 어려움을 개선하고 학업을 유지할 수 있는 분위기, 대립과 경쟁이 아닌 협동과 공존의 상생적 분위기로 변화를 도모하기 위해 실시됐다.

게스탈트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자기성장 목표를 정하여 상호존중을 바탕으로 한 급우들 간의 우정과 협동적인 공동체를 지향하는 새로운 가치관의 실현에 둔다. 이에 그립(GRIP) 친구도우미 프로그램을 통해 위기상황 공동대처 및 상호보살핌의 약속을 하고 내적 외적 현상요소들의 알아차림의 과정을 통해 자신의 긍정적인 자원을 확인하는 과정을 거쳤다.

이번 게슈탈트 관계성 향상 집단상담 경험을 한 전임상담원(김oo)은 참여자이면서 모둠활동의 공동운영 및 공동책임자로서의 위치를 부여 받음으로써 자기존중감이 향상되었고 자기역량강화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