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민원업무 담당공무원 힐링프로그램 워크숍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8-30 11:25:43

[성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성주군은 8. 29 ~ 30(양일간) 가야산생태탐방원에서 민원 담당 공무원 16명을 대상으로 힐링프로그램 워크숍을 실시했다.

참된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서는 건강한 마음 정립과 자가관리의 방법 습득이 필요하다는 취지아래 실시된 이번 교육은 맑은 공기와 환경을 갖춘 가야산생태탐방원에서 실시했으며, 스트레스 측정, 대인관계 개선·이완을 위한 에코티어링, 명상, 치유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이 됐다.

민원인들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업무를 처리하는 민원업무를 담당하는 직원들에 대해 조직의 생산성을 저하하는 스트레스와 고충을 해소함으로써 자기치유는 물론 군민 중심의 섬김 행정서비스를 향상하기 위함이다.

최근 고충 민원 등 특별민원이 증가하는 등 각종 민원에 대한 즉각적인 대처에 어려움이 있어 민원 응대 시 자기감정 및 상대의 감정을 다스리는 방법과 폭언‧폭행 등 특이민원에 대한 적절한 대응 요령에 대한 공유와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 참석한 직원들은 “최근 특이한 민원이 많아 감정조절이 힘들고 업무 효율도 떨어지는 것을 많이 느끼고 있었는데, 마음을 다스리고 치유하는 방법을 통해 자긍심을 높일 수 있었다"라고 만족감을 표했으며, "동료들과 소통과 공감을 통해 그 동안 억눌린 직무 스트레스를 떨쳐버리고 몸과 마음의 활력을 높임으로 하나 되는 활기찬 직장문화를 조성할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평가 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최상의 민원서비스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의 우러나오는 마음에서 비롯된다. 그 동안 받은 스트레스로 다친 마음을 치유하고 소통과 화합의 기회를 통해 군민들에게 최상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