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지사, ‘충남형 청년정책’ 함께 만들어요!
양승조 지사, 충남청년네트워크 및 전국 청년 협의체와 소통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8-31 22:27:39
양승조 지사가 31일 아산 지중해마을에서 청년들과 소통 간담회를 갖고 있다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양승조 충남지사가 31일 청년들을 만나 그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듣고, ‘충남형 청년정책’ 발굴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충남도는 이날 아산 지중해마을에서 양 지사를 비롯한 충남청년네크워크 및 전국 청년 협의체 위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들과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각 시·도별 청년정책을 공유하고 청년정책의 미래 방향성 등에 대해 함께 대화를 나누는 순으로 진행됐다.

충남청년네트워크 지민규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청년활력공간 LAB 조성 △청년 전월세보증금 융자지원 사업 △지역 착근형 청년프로그램 등 충남 청년정책 주요사업들을 소개했다.

전국 청년 협의체 대표들은 △실효성 있는 청년 조례의 운영 △지역별 청년정책 주요사업 소개 △민·관 소통 사례 등을 통해 청년 협의체의 가치와 소속 위원들의 역할에 대해 설명했다.

지 위원장은 “시작 단계에 있는 충남청년네트워크 역할을 항상 고민하고 있다"며 “전국 청년 협의체 대표의 의견이 헛되지 않도록 충남청년네트워크 활동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양 지사는 “청년정책을 펼치는데 있어 청년 문제는 청년이 가장 잘 알고 있기에 정책의 당사자인 청년의 뜻을 살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청년들이 원하는 충남의 모습을 만드는데 앞으로도 청년과 함께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