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전국 9개역서 추석 직거래장터 
내달 2~14일 사회적기업 100여곳 참여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9-02 02:05:25

[타임뉴스=이언호 기자] 추석 명절을 맞아 다음 달 2일부터 14일까지 전국 9개 철도역에서 사회적 경제기업 제품을 소개하는 전시장이 열린다.

사진제공 =코레일
코레일이 추석을 맞아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전국 9개 철도역에 사회적경제기업 상품을 판매하는 직거래장터를 연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 경제기업의 판로를 넓히고, 상품 품질을 홍보하는 등 철도역을 활용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을 위해 마련한다. 다음 달 2일부터 14일까지 열리는 이번 장터에는 사회적기업을 비롯한 자활기업, 협동조합 등 100여개 업체가 참여할 예정이다. 판매 상품은 수공예품과 지역특산품 등이다. 

장터는 △익산역 △김천구미역 △신경주역 △포항역 △광주송정역 △동대구역 △대전역 △오송역 △안양역 총 9개 역에서 열린다. 역별로 장터 개장 날짜가 다르니 이 점 주의해야 한다. 코레일 관계자는 "고향 철도역에서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는 착한 소비에 동참하기 바란다"며 "철도역 등 전국의 네트워크와 공간을 활용해 동반성장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역별 직거래장터 운영계획. (자료=코레일) 

전국타임뉴스
대구지역 인기뉴스
대구 많이 본 기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