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병원, 대장암 무료 건강강좌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9-02 12:31:0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건양대병원(의료원장 최원준)이 오는 4일 오후 2시 30분 암센터 3층 3세미나실에서 ‘대장앎의 날’ 무료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대한대장항문학회 ‘제12회 대장앎 골드리본 캠페인’ 일환으로 건양대병원 대장암 다학제 진료팀이 대장암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강의를 준비했다.

강좌는 ▲대장암의 내시경적 치료(소화기내과 구훈섭 교수) ▲대장암의 수술적 치료(외과 성낙송 교수) ▲왓슨을 활용한 항암치료의 이해(혈액종양내과 최종권 교수) 순으로 진행되며, 강의 후에는 질의 및 응답시간도 마련됐다.

건양대병원 소화기내과 구훈섭 교수는 “대장암의 최신 치료뿐 아니라 예방법, 수술 후 관리, 인공지능 암 진료 등 대장암에 대한 궁금증을 모두 풀어드릴 예정"이라며, “성심껏 강의를 준비한 만큼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대장항문학회는 9월을 '대장앎의 달'로 정하고 병원마다 건강강좌를 열어 대장암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하도록 하고 있다. '대장앎'은 '대장암을 바로 알자'라는 뜻의 줄임말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