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구미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주간 집중홍보 실시
김이환 기자 klh0422@naver.com
기사입력 : 2019-09-04 15:24:54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캠페인 실시’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9월1일~ 7일)을 맞아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집중홍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자기혈관 숫자알기’는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관리해서 건강한 혈관, 즉 레드서클(Red Circle)로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자는 의미이다.

심뇌혈관질환은 주요사망원인중 하나이며 개인 의료비 부담뿐만 아니라 사회경제적 부담이 큰 질환이지만 경제활동이 가장 활발한 3040연령은 심뇌혈관관리에 가장저조한 상황이다.

건강한 혈관을 위한 정상수치는 혈압 120/80mmHg 미만, 혈당 100mg/dl미만, 콜레스테롤 200mg/dl 미만이다. 심뇌혈관질환의 예방을 위해서는 선행질환인 고혈압, 당뇨병, 고콜레스테롤혈증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해야 하며 보건소 레드서클존에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통해 미리 알 수 있다.

오는 9월7일까지 구미보건소에서는 레드서클존을 설치하여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무료측정과 간단한 상담이 가능하며, 보건소 이용이 힘든 3040연령대 직장인을 대상으로 관내 6개 사업장에서도 9월 한달간 레드서클존을 동시에 설치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평소 음주, 흡연 등 건강습관이 취약하지만 관리에 소홀하기 쉬운 3040연령에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경각심을 알리고자 구미시 SNS와 사업장 게시판을 통하여 ‘레드서클 초성퀴즈’ 이벤트를 9.3~9.7일 5일간 진행할 예정이며, 참여는 구미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구건회 구미보건소장은 “이번 심뇌혈관질환예방의 주간을 맞아 시민들이 자신의 혈관숫자를 알고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선행질환인 고혈압·당뇨병·고지혈증의 예방 및 관리의 필요성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건강을 위하여 지속적인 홍보를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용인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안성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의정부타임뉴스홍천타임뉴스정선타임뉴스춘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전주타임뉴스익산타임뉴스군산타임뉴스정읍타임뉴스강진타임뉴스보성타임뉴스나주타임뉴스함평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화순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