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9일부터 예비 청년창업가 모집
1차 지원금 500만 원, 창업활동비 매월 100만 원씩 최대 24개월 지원
이연희 | 기사입력 2019-09-04 22:31:38

[군산타임뉴스=이연희 기자] 군산시가 ‘청년창업 희망키움사업’에 참여할 청년 예비 창업가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군산시에 따르면 ‘군산 청년창업 희망키움 사업 청년 (예비)창업가 모집’ 공고를 통해 사업의 내용과 지원조건, 지원내용 등을 공개하고 지원자를 모짖ㅂ 중이다.

이 사업은 민선7기 시장 공약사업으로 창업초기 어려움을 해소해 창업정착율을 높이고 창업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1차 지원금 500만 원과 창업활동비 매월 100만 원씩 최대 24개월을 지원한다.

특히 매월 지급되는 창업활동비는 임차료·인건비 등 창업초기 일정 매출이 발생하기 전까지 겪을 수 있는 재정적 어려움을 고려한 것으로 안정적인 창업기업 정착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선발된 청년은 군산시 청년뜰에서 준비한 '군산청년창업캠퍼스' 프로그램에 참여해 전문기관의 교육과 멘토링, 후속 관리까지 원스톱 지원을 받게 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만 19세~만 39세의 군산청년 중 자신만의 창업아이템과 아이디어를 가진 사업자등록을 한 적이 없는 예비창업가이거나 3년 미만의 기창업자다.

예비창업자의 경우 사업에 선정된 후 6개월 이내 사업자등록을 해야 하며 창업활동비는 창업 시까지 월 50만 원을 지원받는다.

접수기간은 오는 9일부터 18일까지이며 접수방법은 군산시청 일자리창출과를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접수를 통해 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확인하면 되고, 궁금한 사항은 일자리창출과로 문의하면 된다.

군산시 관계자는 "이 사업은 청년창업가들의 자금마련의 큰 부담 없이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실현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청년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창업센터인 군산시 청년뜰과 연계해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